Unity/Unity 기초
Unity.오브젝트 사이클
WABA
2019. 1. 18. 19:51
오브젝트 사이클
Awake : 게임 오브젝트 생성할때 최초 실행(딱 한번)
ex) void Awake()
{ }
OnEnable :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 실행
ex) void OnEnable()
{ }
Start : 업데이트 시작 직전 최초 실행(딱 한번)
ex) void Start()
{ }
FixedUpdate : 물리 연산 업데이트
(CPU를 많이 사용,물리연산과 관련된 것 만을 사용)
ex) void FixedUpdate()
{ }
Update : 게임 로직 업데이트
(물리연산 관련 제외 사용,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다)
ex) void Update()
{ }
LateUpdate : 모든 업데이트가 끝난 후 마지막으로 실행
ex) void LateUpdate()
{ }
OnDisable :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었을 때 실행
ex) void OnDisable()
{ }
OnDestroy : 게임 오브젝트가 무언가를 남기고 삭제될 때 실행
ex) void OnDestroy()
{ 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