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/Unity 기초

Unity.오브젝트 사이클

WABA 2019. 1. 18. 19:51


오브젝트 사이클





Awake : 게임 오브젝트 생성할때 최초 실행(딱 한번)

ex) void Awake()

    { }


OnEnable :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 실행

ex) void OnEnable()

    { }


Start : 업데이트 시작 직전 최초 실행(딱 한번)

ex) void Start()

    { }


FixedUpdate : 물리 연산 업데이트

(CPU를 많이 사용,물리연산과 관련된 것 만을 사용)

ex) void FixedUpdate()

    { }


Update : 게임 로직 업데이트

(물리연산 관련 제외 사용,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다)

ex) void Update()

    { }


LateUpdate : 모든 업데이트가 끝난 후 마지막으로 실행

ex) void LateUpdate()

    { }


OnDisable :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었을 때 실행

ex) void OnDisable()

    { }


 OnDestroy : 게임 오브젝트가 무언가를 남기고 삭제될 때 실행

ex) void OnDestroy()

    { }